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앱 사용안내 > 무장애로 즐기는 대구관광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앱 사용안내
> 교통 > 장애인콜택시 > 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앱 사용안내
장애인콜택시 모바일 앱 사용안내
드리콜 택시 모바일 앱 이용안내
1. 본인인증
  1. 앱을 설치하면 최초로 본인인증 화면이 나오면, 최초 인증후에는 자동으로 이용가능하다.
  2. 본인인증을 위해 전화번호와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한다.
  3. 입력 후 확인 단추를 누르고,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아래의 화면으로 넘어간다.
  4. 기기변경, 기기 초기화, 번호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본인인증이 되지 않아 메인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으면 2번의 항목을 입력하고 인증요청 단추를 눌러 안내되는 전화번호로 전화하여 인증을 받는다.
2. 메인화면
  1. 메인화면이다.
  2. 나의 메뉴로 이동한다.
  3. 날짜, 시간을 안내하고 접수 전에는 전체 대기자 수, 접수 후에는 탑승 대기자 수를 표시한다.
  4. 차량 접수 화면으로 이동한다.
  5. 접수 현황 화면으로 이동하면 접수 상태와 접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 취소 문자를 전송할 수 있다.
  6. 이용내역 화면으로 이동한다.
  7. 고객센터 화면으로 이동한다.
  8. 콜센터 전화 연결 화면으로 이동한다.
  9. 퀵콜에서 설정한 경로가 표시되고, 단추를 누르면 설정 경로가 바로 접수된다.
  10. 공지사항이 표시되고 누르면 공지글로 이동한다.
3. 접수하기
  1. 접수하기 화면으로 이동한다.
  2. 메인 화면으로 돌아간다.
  3. 출발지와 목적지 검색 창으로 누르면 해당 검색 화면으로 이동한다.
  4. 최근 이용한 경로(최대 5개)가 팝업으로 표시된다.
  5. 자주 가는 곳으로 설정한 목록(최대 5개)이 표시된다.
  6. 자주 가는 곳의 해당 내역을 출발지로 설정한다.
  7. 자주 가는 곳의 해당 내역을 목적지로 설정한다.
  8. 모바일 앱 사용자의 전화번호가 자동 표시된다.
  9. 원하는 탑승예약시간을 선택한다.
  10. 휠체어 유무를 선택하고 전동, 수동을 선택하면 특장(대형)차량으로 요청된다.
  11. 동승인원을 선택하고 최대 3명까지 선택 가능하다.
  12. 기타 필요사항(아파트 동, 건물 위치 설명, 택시만 배차 요청 등)을 작성한다.
  13. 모든 사항을 입력한 후 접수하기 단추를 누르면 접수가 된다.
4. 출발지와 목적지 지역검색
  1. 접수하기 화면으로 돌아간다.
  2. 검색내용 입력 후 찾기 단추(돋보기)를 누르고, 정확한 상호명 또는 아파트 명칭을 입력하여야
  3. 검색결과가 목록으로 표시된다.
  4. 출발지·목적지를 선택한다.
  5. 목록을 누르면 해당 위치를 포함한 지도가 표시되고, 지도를 누르면 지도 선택 화면으로 이동한다.
  6. 지도를 확대 또는 축소한다.
  7. 검색 위치가 표시되고 핀을 원하는 지역으로 움직이면 출발지 또는 목적지로 선택할 수 있다.
  8. 핀을 이동한 곳의 명칭 또는 주소가 표시된다.
  9. 핀 이동을 취소하고 검색 화면으로 돌아간다.
  10. 핀을 이동한 곳을 출발지 또는 목적지로 선택한다.
5. 최근경로 이용하기
  1. 최근경로 이용하기 단추를 누른다.
  2. 최근경로 목록이 팝업으로 표시된다.
  3. 선택하기를 누르면 출발지와 목적지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6. 접수현황/취소하기
  1. 접수현황, 취소 화면으로 이동한다.
  2. 메인 화면으로 돌아간다.
  3. 접수정보가 표시되고, 배차가 되면 차량의 정보가 표시된다.
  4. 접수취소를 선택하면 취소 팝업이 표시되고 콜센터로 전화를 연결하거나, 취소 문자를 전송하는 항목을 안내합니다.
  5. 설정한 수신자에게 안심메시지를 발송한다.
7. 나의메뉴
  1. 나의 메뉴 화면으로 이동한다.
  2. 메인 화면으로 돌아간다.
  3. 기기 인증방식이므로 사용하지 않는 메뉴이다.
  4. 퀵콜을 등록하는 메뉴이다.
  5. 자주 가는 곳을 등록하는 메뉴이다.
  6.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이다.
  7. 안심메시지를 수신 받을 수 있는 수신자를 지정하는 메뉴이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는 메뉴이다.
8. 퀵
  1. 퀵콜 단추를 누른다.
  2. 출발지와 목적지 검색 창이고 누르면 해당 검색 화면으로 이동한다. (출발지와 목적지 지역검색과 동일)
  3. 퀵콜 명칭을 입력한다.
  4. 퀵콜 등록하기 단추를 누르면 등록되고 등록은 최대 3곳까지 가능하다.
  5. 퀵콜 등록된 내역이 표시된다.(최대 3개)
  6. 해당 출발지와 목적지를 자동으로 입력하며 접수한다.
  7. 퀵콜 내역에서 삭제한다.
9. 자주가는 곳
  1. 자주가는 곳 단추를 누른다.
  2. 위치 검색 창이다. 누르면 해당 검색 화면으로 이동한다. (출발지와 목적지 지역검색과 동일)
  3. 자주가는 곳 명칭을 입력한다.
  4. 자주가는 곳 등록하기 단추를 누르면 등록되고 등록은 최대 5곳까지 가능하다.
  5. 자주가는 곳 등록된 내역이 표시된다. (최대 5개)
  6. 자주가는 곳 내역에서 삭제합니다.
10. 이용내역
  1. 이용내역 단추를 누르고 메인 화면의 이용내역 단추도 동일한 항목으로 이동한다.
  2. 이용내역 목록이 표시된다.
  3. 해당 출발지와 목적지를 자동으로 입력하며 접수한다.
  4. 해당 내역의 출발지와 목적지를 퀵콜로 등록하고 퀵콜 명칭을 입력하고 확인 단추를 누르면 등록된다. (최대 3개)
  5. 해당 내역의 출발지 또는 목적지를 자주가는 곳으로 등록하면 자주가는 곳 명칭을 입력하고 출발지를 등록 단추를 누르면 해당 내역의 출발지·도착지를 등록 단추를 누르면 해당 내역의 도착지가 등록된다. (최대 5개)
11. 안심메시지
  1. 안심메시지 단추를 누른다.
  2. 수신자 이름과 수신자 연락처를 입력한 후 저장하기 단추를 누르면 접수 후 접수현황에서 설정한 수신자에게 안심메시지를 발송 가능하다.
12. 고객센터
  1. 고객센터 화면으로 이동한다.
  2. 공지사항 게시판으로 이동한다.
  3. FAQ게시판으로 이동한다.
  4. 콜센터로 전화를 연결한다.
- 출처 : 대구 나드리콜 택시 홈페이지
- 2021. 04. 13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