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촌유원지명물먹거리촌

본문 바로가기
대구 먹거리 골목
대구 먹거리 골목 > 맛집투어 > 대구 먹거리 골목

동촌유원지명물먹거리촌

최고관리자 0 183
[장애인편의]

주소 : 대구 동구 효목동


동촌유원지는 대구시 동쪽 금호강변에 있는 유원지로, 오래전부터 대구 시민이 즐겨 찾는 곳이다. 금호강변에서부터 망우공원 일대에 걸쳐 조성되어 있는 이 유원지에는 드라이브 도로, 자전거길, 도보길 등이 갖추어져 있어 여러 계층의 시민들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곳 60여 음식점 단지를 동촌유원지 명물 먹거리촌이라 한다. 금호강변을 끼고 발달해 있던 동촌유원지 식당가는 다양한 위락시설이 들어서면서 확장되었고 다양화, 대형화되어 지금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뿐만 아니라 계모임, 회식 등 단체행사가 줄을 잇고 있는 곳이다. 또한 골목 곳곳에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놀이시설이 있어 세대를 초월하여 사랑받는 먹거리촌으로 자리매김하였다.


0 Comments
Hot

인기 진골목

주소 : 대구 중구 진골목길 31


진골목은 중앙대로에서 홍백원에 이르는, 대구 종로 일대에 형성된 골목으로 도심 속에서 옛 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진골목은 긴골목의 경상도 말씨로 길다를 의미하는 질다에서 기원한다. 대구읍성의 남문이 있었던 구 대남한의원 사거리를 통과하여 종로로 50m 정도 들어서면 오른쪽으로 길게 뻗어 들어가는 골목이다.
진골목은 경상감영 시대부터 해방 전까지 대구 토착 세력이었던 달성서씨의 집성촌이었다. 진골목을 통하면 당시 군사, 행정로였던 종로를 통하지 않고도 감영, 중영까지 갈 수 있었고, 19세기말부터 화교들이 정착하기 시작하였으며 대구 최초로 가구점들이 들어선 곳이다. 현재는 남성로 네거리를 중심으로 전통차, 다기, 한방, 골동품 등 전통 물품 판매점 등이 들어서 있고 대구 중구 골목투어 '제2코스 근대문화골목'에 해당하는 곳으로 전통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이다. 한편 진골목 양쪽으로 세련되고 독특한 인테리어의 음식점과 카페 등도 조성되어 있다. 대구에서 가장 오래된 양옥집인 정소아과와 옛 가옥 100칸의 일부인 진골목식당, 영화 사랑비 촬영지인 약전식당 등이 대표적인 명소이다. 또 1982년 문을 연 미도다방은 과거 대구 지역의 유명 정치인, 문인, 유림 등이 자주 드나들었던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금도 성업 중으로 실제로 가보면 백발의 어르신들이 많이 있다.
진골목은 현대식 고층빌딩으로 가득한 대구 도심에 옛 골목길 풍경이 남아있는 곳으로 근대 대구의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주며, 좁은 길을 걷다 보면 100년의 대구 역사를 느껴볼 수 있다. 주변 관광지로 약령시한의약박물관, 에코한방웰딩체험관, 근대문화체험관, 뽕나무골목, 계산성당, 이상화 고택, 서상돈 고택, 청라언덕 등이 있다.

Hot

인기 동인동찜갈비골목

Hot

인기 들안길 먹거리타운거리

Hot

인기 평화시장닭똥집골목

Now

현재 동촌유원지명물먹거리촌

Hot

인기 가창찐빵골목

Hot

인기 장기동 먹거리촌

Hot

인기 앞산카페거리

Hot

인기 앞산맛둘레길

주소  대구 남구 대명동

전화번호 : 053-664-2763

홈페이지 : http://nam.daegu.kr/tour/



앞산맛둘레길은 1950년 앞산공원이 개발되면서 등산객들을 상대로 하는 식당들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현충삼거리에서 앞산빨래터공원 까

지 1.5km 남짓한 길을 따라 크고 작은 음식점들이 맛둘레길을 이루게 되었다. 30~40년 넘게 대대로 물려 내려오는 맛집부터 트렌디한 레스토랑

까지 앞둘래길에서는 앞산 경관과 함께 맛과 여유를 즐길 수 있다.


Hot

인기 안지랑곱창골목

주소 : 대구 남구 안지랑로 16길 67

전화번호 : 0507-1336-4119

영업시간 : 매일 12:00 ~ 02:00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mscase


이름은 곱창골목이지만 대창, 막창 등 취급하는 요리도 다양하다. 대구시와 남구의 노력으로 이제는 대구시의 주요 관광코스로 자리잡게 되었다. 안지랑 곱창골목은 원래 안지랑 시장이었다. 1979년경 안지랑시장쪽에 충북식당에서 돈이 없는 학생 및 노동자들을 위해 값싸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곱창을 판 것을 시작으로 곱창집이 하나 둘 씩 생겼으며, 1998년 IMF이후 생계유지 업소 늘어나기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2012년 문화체육부 선정 전국 5대 테마거리가 되었으며 2015년 한국관광 100선, 농림축산부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최고 외식거리에 안지랑곱창골목이 선정되며 그 명성을 더하고 있다. 2023년 2월 7일 자 기사에 '대구시 우수식품 인증·지원 조례' 일부 개정안이 발의되었는데, 기존 '식품'의 정의를 축산물가공업 생산 제품까지 확대하여 '막창·곱창·닭 모래집' 등의 식재료도 우수식품인증 대상으로 포함시킨다는 것이 주된 골자다. 대구시 위생정책과도 조례 개정이 시행되는 대로 막창·곱창에 대한 대구우수식품 인증 지원 및 사업 추진을 지원한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대구10미로 대표되는 음식과 대구시의 우수식품인증 식품과의 연계성도 훨씬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고, 업계 측에서도 환영하는 분위기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