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전국 순회 ‘게릴라 길거리 관광 마케팅’
운영자
0
721
2019.08.12 15:59
김해시, 전국 순회 ‘게릴라 길거리 관광 마케팅’
대구·부산·양산·울산·서울·대전 방문
가야테마파크·낙동강레일파크 등 홍보
기사입력 : 2019-08-12 07:57:46
김해시가 대전 계족산 황톳길에서 ‘게릴라 길거리 관광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김해시/
김해시는 신규 관광콘텐츠 홍보를 위해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10일까지 대구 동성로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 관광지를 돌며 ‘게릴라 길거리 관광 마케팅’을 진행했다. 이번 마케팅은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전국 최고·최대의 익스트림 타워, 익스트림 사이클과 세계인이 즐겨 찾는 공연 페인터즈 히어로즈와 김해낙동강레일파크 ‘레일바이크와 와인동굴’ 등 신규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실시했다.
김해 이동식 관광ICT 홍보관 운영을 통해 실시한 이번 로드마케팅은 대구 동성로, 부산 태종대 전망대, 부산시민공원, 양산 통도환타지아, 양산 황산캠핑장, 울산대공원, 서울 연세로 스타광장, 대전 계족산 황톳길을 거쳐 마지막으로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를 찾아 3주간(총 8회) 홍보전의 대미를 장식했다. 특히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는 불꽃놀이를 찾은 관광객과 함께 김해 천문대 ‘별 헤는밤’ 축제와 김해 야간시티투어 관람객들도 같이 참여하는 등 김해의 신규 콘텐츠 홍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마케팅은 또한 SNS 홍보를 위해 김해관광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연계해 ‘쿨김해 지수 알아보고 선물받자’ 온라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고, 8회 촬영 영상을 활용해 유튜브 채널에 공유하는 등 행사도 진행했다.
이종구 기자
출처 : 경남신문
원문보기 : http://www.knnews.co.kr/news/articleView.php?idxno=1298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