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꽃, 무궁화를 만나는 여행 – 홍천 무궁화 테마파크

본문 바로가기
관광뉴스
관광뉴스 > 커뮤니티 > 관광뉴스

대한민국의 꽃, 무궁화를 만나는 여행 – 홍천 무궁화 테마파크

최고관리자 0 3

대한민국의 국화(國花), 무궁화. 그 소중한 꽃이 사계절 내내 피어 있는 특별한 공간이 강원도 홍천군에 있다. 바로 무궁화 테마파크, 무궁화의 고장 홍천이 자랑하는 대표 명소다.

홍천군은 2011년, 대한민국 무궁화 메카도시로 선정된 이후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그 결실 중 하나로 만들어진 이 공원은, 2019년 10월에는 홍천군 제2호 무궁화 명소로 공식 지정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총 면적 19,559㎡, 그 속에 심어진 무궁화는 무려 5,769본. 다양한 품종의 무궁화가 계절마다 서로 다른 색과 모양으로 공원을 물들이며, 꽃길을 걷는 이들에게 잊지 못할 풍경을 선사한다. 공원은 단순한 식물 전시를 넘어서 생태체험과 휴식이 공존하는 복합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아담한 연못, 자연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관찰데크, 그늘 아래 쉬어 갈 수 있는 파고라, 운동기구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어르신부터 아이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무장애 체험길을 따라 천천히 산책하며 꽃과 자연을 마주하고, 인근의 무궁화 관련 시설들과 함께 둘러보면 홍천 무궁화 여행의 진수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이곳은 연중무휴로 개방되어 있어, 어느 계절에 찾아도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자연 속에서 조용히 피어나는 자부심, 무궁화. 그 진가를 오롯이 느끼고 싶다면, 홍천 무궁화 테마파크에서 천천히, 꽃길을 걸어보자. 그 길 끝에서, 당신의 마음도 어느새 조금 더 따뜻해져 있을 것이다.

출처 : 여행신문(https://www.traveltimes.co.kr)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