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갯골생태공원, ‘2024 한국 관광의 별, 열린 관광지’ 에 뽑혀

본문 바로가기
관광뉴스
관광뉴스 > 커뮤니티 > 관광뉴스

시흥갯골생태공원, ‘2024 한국 관광의 별, 열린 관광지’ 에 뽑혀

최고관리자 0 111

시흥갯골생태공원, ‘2024 한국 관광의 별, 열린 관광지’ 에 뽑혀


임병택 시흥시장 무장애 관광지로서 많은 관광객 찾는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

 1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갯골생태공원이 지난 18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 한국 관광의 별, 열린 관광지분야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한국 관광의 별은 국내 관광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국내 관광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한국 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지와 기여자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관광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은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과 도심에서 바다와 하천이 만나는 유일무이한 경관을 만나볼 수 있는 관광지로, 문체부 열린 관광지 사업을 통해 공원 전반에 무장애 동선 연결을 위한 덱(deck) 정비 및 장애물 제거 작업을 완료했다.

 

또한, 휠체어나 유모차를 동반할 수 있는 피크닉 존 등을 구성하고,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전기차를 운영하는 등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관광지로서의 배려가 돋보이는 곳으로 평가받아 이번에 선정됐다.

 

임병택 시장은 시흥갯골생태공원이 ‘2024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돼 대내외로 더 많은 이에게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흥갯골생태공원이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무장애 관광지로서 더욱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헤럴드경제

원문기사 : https://biz.heraldcorp.com/article/10018867?ref=naver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