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간현관광지 종합개발 구간 '소금산 스카이밸리' 확정

본문 바로가기
관광뉴스
관광뉴스 > 커뮤니티 > 관광뉴스

원주 간현관광지 종합개발 구간 '소금산 스카이밸리' 확정

운영자 0 1747

원주 간현관광지 종합개발 구간 '소금산 스카이밸리' 확정

 

오는 11월 준공 목표...이르면 연말 개장

 

신관호 기자 | 2021-03-23 11:17 송고

 

download?file_number=15015&width=650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자료 사진) /뉴스1

 

강원 원주의 간현관광지 내 종합개발사업 구간 명칭이 소금산 스카이밸리로 확정됐다.

 

원주시는 앞으로 소금산 출렁다리와 연계한 간현관광지 종합관광개발사업의 시설물 설치 구간 명칭을 소금산 스카이밸리로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운 명칭이 부여된 이 구간은 케이블카, 소금산 출렁다리, 하늘바람길, 하늘정원, 데크산책로, 잔도, 전망대, 유리다리,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되는 주간여행 코스다.

 

이번 명칭을 찾기 위해 원주시는 올해 초 전국 공모를 실시했다. 그 결과 총 552개 명칭 가운데 소금산 스카이밸리가 최종 선정된 것이다.

 

소금산 스카이밸리는 오는 11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며, 이르면 연말 공식 개장할 예정이다.

 

이 밖에 오는 6월에는 간현관광지 내 야간경관조명, 음악분수, 미디어파사드가 어우러지는 야간여행 코스인 원주 나오라(Night Of Light) 가 개장할 계획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주간에는 소금산 스카이밸리, 야간에는 원주 나오라쇼로 이어지는 간현관광지가 전국의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며 잠깐 들렀다 가는 곳이 아닌 체류형 관광지로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h881209@news1.kr


출처 : 뉴스1

원문보기 : https://www.news1.kr/articles/?4249987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