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생활관광 사업 박차..숙박비와 체험비 지원

본문 바로가기
관광뉴스
관광뉴스 > 커뮤니티 > 관광뉴스

영주시, 생활관광 사업 박차..숙박비와 체험비 지원

운영자 0 1169

영주시, 생활관광 사업 박차..숙박비와 체험비 지원

 

권기웅 / 기사승인 : 2021-03-16 10:53:00

 

download?file_number=14981&width=650

무섬마을을 찾은 관광객이 기념사진을 찍어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영주=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영주시가 코로나 시대 지역의 소소한 일상을 즐기고 문화를 체험하는 생활관광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생활(도심)관광 활성화 프로그램은 영주 이외 거주자 중 지역을 찾는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숙박비와 체험비를 지원하는 맞춤형 관광 마케팅 사업이다.

 

시는 영주의 생활과 스토리를 관광 자원화한 해당 사업을 통해 여행객들에게 숙박, 휴식, 힐링과 더불어 곳곳의 숨은 관광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체류형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여행객은 23일 이상 최대 1516일까지 영주에 숙박하며, 영주 관광지 및 프로그램 등 체험 후 본인 SNS, 블로그, 카페 등에 ‘#영주여행’, ‘#영주가볼만한곳해시태그를 포함한 여행후기를 올린 후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면 숙박비 1일 최대 5만 원, 체험비 1일 최대 1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일주일 살아보기 프로그램이 별도로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만18세 이상 만40세 미만으로 34일 이상 최대 67일 영주 관광을 하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1210일까지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근 영주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사업에 지역만의 독특한 색깔을 입혀 생활 밀착형 관광이 젊은 여행객들에게 홍보 파급효과 일으키는가 하면 더불어 인구유입으로 이어지게 할 계획이라며 이외에도 버스 외부광고, 홍보영상 제작, 단체 관광객 인센티브 제공 등으로 잠재적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출처 : 쿠키뉴스

원문보기 : http://www.kukinews.com/newsView/kuk202103160083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