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형 한 달살이' 인기…관광명소 마케팅 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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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형 한 달살이' 인기…관광명소 마케팅 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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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형 한 달살이' 인기관광명소 마케팅 효과 '톡톡'

 

송고시간  2021-03-07 09:00

 

한지은 기자

 

올해 15개 시·군으로 확대이달 말부터 참가자 모집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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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구산동 백운대 고분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경남도는 지난해 시범 운영한 장기체류 여행 프로젝트 '경남형 한 달살이'가 지역 관광명소를 알리는 마케팅 효과를 거두자 이를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경남도는 지난해 5개 시·군에서 올해 15개 시·군으로 한 달살이 프로젝트를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도는 지난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한 달살이 프로젝트를 통영·김해·하동·산청·합천 등 5개 지역에서 운영했다.

 

경남이 아닌 다른 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 한 달살이 프로젝트에는 1900여명이 신청했다.

 

41의 경쟁률을 뚫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이 활발한 청년 등 446명이 프로젝트 참가자로 선정됐다.

 

참가자 연령대별 통계치를 보면 20대 이하 209, 30116명 등 청년층이 전체 참가자의 70%를 차지했다.

 

지역별로는 서울이 161명으로 35%를 차지했으며, 경기 111, 부산 33, 인천 20명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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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천 패러글라이딩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참가자들은 최소 3일에서 최대 30일까지 머물면서 섬 여행과 낚시, 전통공예품 만들기, 딸기농장·찻잎 따기 관광취업 등 다양한 경남의 관광자원을 경험하고 SNS로 홍보했다.

 

참가자들이 SNS에 게시한 콘텐츠는 3500여건으로, 1인당 평균 7.5건을 게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는 다도 및 요가체험, 지역 토속음식 만들기 등 '랜선 여행'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하동 한 달살이 프로그램 참가자는 "책을 몇 권 챙겨왔는데, 막상 와보니 지역의 숨은 볼거리가 많아 책은 한 장도 보지 못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는 "산청에 귀농·귀촌을 희망해 농사지을 땅을 직접 사들였다""프로젝트를 통해 산청에서 직접 살아보고 활동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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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 대원사계곡길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도는 올해 한 달살이 참가자를 15개 시·군별 40팀씩 총 600(팀당 12)을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달 말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모집 일정은 해당 시·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팀별 최대 29박까지 하루 숙박비 5만원과 1인당 체험비 58만원을 지원한다.

 

모집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노영식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는 시점에서 경남형 한 달살이 사업이 경남 관광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ntactje@yna.co.kr


출처 : 연합뉴스

원문보기 : https://www.yna.co.kr/view/AKR20210305098100052?input=1195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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