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객 서비스
  • 대구공항과 항공사별 운임요금
  • 장애인고객 서비스

장애인고객 서비스
대한항공
  • 시각/청각 장애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
    • 시각/청각 장애인 고객의 편리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전담 직원이 안내해 드립니다.
    • 필요 시 추가요금 없이 인도견과 함께 기내에 동반 탑승할 수 있습니다.

  • 휠체어 서비스
    1. 서비스 이용 안내
    • 장애, 질병, 고령 등 신체적, 건강상의 이유로 거동이 불편한 고객에게 휠체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탑승 수속부터 탑승까지 전담 직원이 보조합니다. 도착 후, 터미널 내 도착장까지 이동을 도와드립니다. 터미널을 벗어난 지역과 개인적 용무의 이동 도움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휠체어 서비스는 사전 신청하신 고객에게 우선 제공됩니다. 당일 공항에서 신청하시는 경우 도움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 무겁거나 큰 짐, 또는 많은 짐을 휴대하고 휠체어를 이용하면 위험하므로 휴대수하물 기준을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2. 기내 전용 휠체어 사용 신청
    • 항공기에는 기내 전용 휠체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 기내에서 이동할 때 휠체어가 필요하신 분은 대한항공 서비스센터 또는 예약하신 여행사를 통해 사전 기내전용 휠체어 사용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고객 소유의 휠체어 이용
    • 대한항공은 고객이 이용하는 휠체어와 보행을 위한 보조기구를 무료로 운송해드립니다. 휠체어의 크기가 122(폭) X 84(높이)cm를 초과하는 경우, 소형 기종(B737 등)에는 탑재가 불가할 수 있으니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동휠체어는 배터리 분리 등, 항공사의 조치가 필요하므로 예약 시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휠체어를 이용하는 고객은 탑승구까지 휠체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출발지 탑승구에서 위탁하고 도착지 탑승구부터 본인의 휠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단, 공항사정에 따라 탑승구 위탁 및 인도가 제한될 수 있음)
    • 본인의 휠체어로 여행하는 경우, 공항에서 대한항공지정업체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 시각, 청각 장애를 가지신 고객
    - 고객의 편리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하여 탑승수속에서 입국수속까지 안내하고 보조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 비동반 시각장애 고객의 경우 스스로 보행이 가능하고, 제3자의 도움 없이 식사 및 개인 용무가 가능해야 하며, 출/도착지 공항에서 고객을 보조/지원할 수 있는 보호자가 있어야 항공기 이용이 가능합니다.

  • 휠체어(Wheelchair)가 필요한 고객
    - 질병이나 상처, 고령으로 인하여 거동이 불편한 고객에게 휠체어, 전동차 (인천공항에 한함)를 지원하며 탑승수속, 출국수속 및 탑승을 전담직원이 도와드립니다.
    - 도착 시에는 공항 내 마중 나오신 분이 계신 곳 까지 이동을 도와드립니다.
    - 휠체어 서비스는 예약센터와 공항 등 어디에서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휠체어를 소지하신 고객의 경우 항공기 탑승구까지 사용하여 이동하실 수 있으며, 탑승구에서 휠체어를 위탁하시면 됩니다.
    - 전동휠체어를 소지하신 고객의 경우 배터리를 분리해야 하는 조치가 필요하므로 예약 시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기내 휠체어 고객
    - 거동이 불편한 고객이 기내에서 자유롭게 통로 이동을 할 수 있도록 모든 항공기의 기내에 휠체어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티웨이 항공
  • 휠체어 대여 서비스
    - 보행이 불편하신 고객에게 무료로 휠체어를 대여해 드립니다.

  • 본인 휠체어 이용 고객
    - 항공기 탑승구까지 본인의 휠체어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탑승구에서는 휠체어를 수하물 칸으로 별도 탑재해 드립니다.
    - 도착지 탑승구에서부터 휠체어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먼저 인도해 드립니다. (해당 공항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전동 휠체어의 경우 특별 조치가 필요하며 고객센터(1688-8686)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시각, 청각 장애인 고객
    - 예약 시점에 요청 시, 공항에서 입국 수속까지 안내하고 보조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 출발 및 도착 공항에서 인수 및 인계 보호자가 있는 경우에 서비스 요청이 가능합니다.

제주항공
  • 휠체어(Wheelchair)가 필요한 고객
    - 보행이 불편하신 고객을 위하여 공항 출발 및 도착 시에 휠체어를 무료로 대여해 드립니다.
    - 휠체어가 필요하신 고객께서는 예약 시점에 서비스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 3. 8 기준]